제1조(목적) 이 약관은 “플랜비포유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플랜비포유 주식회사”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플랜비포유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1. 회사 및 제휴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
2. 전자우편을 통한 통지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5조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 등 법령상 제한능력자인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6.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한 회원가입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7.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해나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정해진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①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게시물”의 경우에는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이 귀속됩니다.
②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 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제13조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물이 제12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0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 플랜비포유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부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겨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마.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정보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3.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가.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위탁기간 |
센텀인터넷 |
홈페이지 및 전산장비 유지관리 |
회원 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KG 이니시스 |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
회원 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4.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제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나.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바.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가. 개인 회원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
선택항목: 성별, 국적, 생년월일, 직종, 소속 기관
나. 법인 회원
A. 법인
필수항목: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기업/단체명, 대표자명, 설립일, 기관 분류, 업태/업종, 보건의료기관 여부, 기관 분류,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소속 부서
B. 검사 담당자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 직종, 소속 기관, 부서
선택항목: 성별, 국적, 생년월일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내부관리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정기적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반드시 필요한 인원을 최소로 지정하고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합니다.
나. 기술적 조치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관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하여 접근통제를 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접속기록의 보관, 위변조 방지 및 관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ㆍ변조, 도난 및 분실되지 않도록 정기적 모니터링 및 분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고유식별번호 등 암호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보안구역에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예방하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와 점검을 수행하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관리적, 기술적으로 모니터링 및 차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 조치
1. 문서보안: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2.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서버실 등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의로 작성하였으며, 정확한 기술적 조치와 물리적 조치는 센텀인터넷의 검토를 요청드립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
플랜비포유 주식회사 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김기웅
직책: 대표
연락처
이메일: kwkimmd@planb4u.kr
전화번호: 031-712-7526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성명: 박정빈
직책: 연구개발팀 연구원
연락처
이메일: jeongbinpark@planb4u.kr
전화번호: 070-4271-6966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